서울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자치구와 함께 서울사랑상품권을 4천 17억 원 규모로 발행 (7% 할인 판매)할 예정입니다. 시와 자치구가 공동으로 발행하는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은 총 2천억 원이 발행됩니다. 당일에는 동시 접속자가 많아 미리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을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앱을 다운로드 하신 후, 회원가입을 미리 진행해주세요.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정
구매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성북구, 용산구 등 13개 자치구는 13일에 구매할 수 있고, 중구, 강동구 등 12개 자치구는 14일에 구매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 서울사랑상품권(시/자치구) 구매일과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자치구별로도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을 개별적으로 발행합니다. 총 18개 자치구에서는 관할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총 2천 17억원 규모로 발행합니다. 성북구와 용산구 등 9개 구는 20일에 구매 가능하며, 구로구와 광진군 등 다른 9개 구는 21일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종로, 중구, 강북, 도봉, 금천, 관악 및 강동 등의 일부 자치구에서는 개별적으로 발행하거나 추석 이후에 발행할 예정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방법 ▼
서울사랑상품권 구매처는 '서울페이플러스', '신한 SOL', '신한 pLay', '머니트리', '티머니페이' 5개 애플리케이션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인당 구매 한도는 상품권 금액을 기준으로 시·자치구 상품권과 자치구 상품권을 합쳐서 50만 원입니다. 또한 구매한 상품권은 해당 자치구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구사랑상품권은 중구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아래 링크를 통해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를 쉽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조건, Q&A
서울사랑상품권 환불과 선물하기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보유 기간과 관계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일부 사용한 경우에는 보유 금액의 60% 이상을 소진한 경우에만 잔액이 환불됩니다. 상품권 선물하기는 보유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단, 계좌이체와 체크카드로 구매한 상품권만 선물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구매하신 경우엔 선물하실 수 없다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시자치구, 자치구 차이점
서울사랑상품권(시/자치구) 및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는 예산 재원에 따라 구분됩니다. 말 그래도 시/자치구 상품권은 서울시 및 자치구의 예산을 합해 발행하게되며, 자치구 상품권은 자치구의 전액 예산을 통해 발행하게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2가지 상품권 각각 50만 원씩 구매하실 수 있는 것이 아니라 2가지 합하여 구매한도가 50만 원이 되는 것입니다. 13~14일에 50만 원 어치의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신다면 20~21일에 발행하는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은 더이상 구매하실 수 없게 됩니다. 또한 할인율이 7% 이므로, 50만 원어치를 구매하실 때 35,000원이 할인되어 실제 지불 금액은 465,000원이 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앱, 회원가입 미리하기
다시한번 당부 드립니다. 서울시는 동시 접속자 폭주를 막기 위해 판매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부 앱 기능을 제한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원활한 상품권 구매를 위해 판매일 전날까지 서울페이플러스 앱을 미리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권 발행 시각에 맞춰 회원가입을 하면 시스템 부하 등의 이유로 처리가 지연되거나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부모급여 내년부턴 월 100만 원씩!
1억 투자 시 20년 뒤 2억! (feat. 노후준비)
1인당 환급금 평균 132만 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