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에서 초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다자녀 우대 상생금융"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표적으로 이자가 연 8%에 달하는 적금 상품과 돈을 빌리는 경우엔 금리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인생여정 전반을 아울러 종합 지원 방안을 담은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봅시다.
4월 출시 예정인 다자녀 부모를 위한 하나 아이키움 적금 보러 가기 👇
<목차 및 요약>
1. 다자녀 부모를 위한 하나 아이키움 적금
* 가입금액: 월 1만 원 ~ 30만 원
* 만기: 1년 만기
* 최고금리: 연 8.0%
→ 기본금리 (2.0%)
→ 양육수당 수급 (4.0% p)
→ 미성년자 자녀 2명 (1.0% p)
→ 미성년자 자녀 3명 이상 (2.0% p)
2. 주거 지원을 위한 금리 감면 혜택
→ 자녀 2명, 대상 목적물 85㎡ 이하 (2% p ↓)
→ 자녀 3명 이상, 목적물 면적 무관 (4% p ↓)
3. 기타 관련 혜택
→ 난임부부 기부
→ 난임/출산 지원 카드 출시
다자녀 부모를 위한 하나 아이키움 적금
하나은행에서 이번 달 내에 출시할 예정인 "하나 아이키움 적금"은 2명 이상의 자녀를 키우는 부모를 위한 새로운 금융 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2.0%, 우대금리를 최고 6.0% p 제공하여 최고 연 8.0%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해당 상품은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하나원큐 앱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으며, 가입금액은 월 1만 원부터 30만 원까지입니다. 1년 만기 적립식 예금인 하나 아이키움 적금은 기본금리 2.0%에 양육수당 수급 등을 통해 우대금리를 최대 4.0% p 제공하고,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자녀 2명이 있는 가구에는 연 1.0% p의 우대금리를, 3자녀 이상의 가구에는 2.0% p의 특별금리를 더해 연 최고 8.0% 금리를 제공합니다.
주거 지원을 위한 금리 감면 혜택
다자녀 가구의 안정적인 주거를 지원하기 위해 주담대 상품이나 주거를 위해 돈을 빌리는 경우라면 신규 또는 기한 연장 고객을 위해 금리 감면 또한 추진한다고 합니다. 단, 대상 목적물 주택의 면적이 85㎡ 이하이고,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자녀수가 2명인 경우 0.2% p의 금리 감면, 미성년자 자녀수가 3명 이상인 경우에는 목적물 주택의 면적에 무관하게 0.4% p의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합니다.
기타 관련 혜택
또한 하나원큐 앱에서는 하나 아이키움 적금 가입 고객에게 아이미래 지킴 서약을 제공하는데, 이에 동의하는 경우 좌당 1만 원을 난임부부에게 기부됩니다. 한편, 하나카드에서는 난임과 출산 지원을 위한 새로운 카드를 출시합니다. 해당카드는 난임 진료의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상품으로 병원과 약국, 드럭스토어, 심리적 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제휴 여행 서비스, 여가 생활 관련 가맹점 등 이용 시 최대 10%를 할인(각 업종별 1~1.5만 원 할인, 최대 10만 원 할인) 적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하나금융의 초저출산 및 고령화 극복을 위한 "HANA 인생여정 프로젝트"의 첫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혼부터 임신과 출산, 일과 육아 병행, 주거안정, 실버케어 등 종합적인 지원 방안을 담은 프로젝트라고 하니 앞으로도 계속 다자녀 가구에게 높은 이자의 적금 상품 등 혜택이 주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